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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두, 자율주행 아폴로RT6와 스마트 클라우드 서비스 주식 상승 기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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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두 재무제표에 따르면 미국 주식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은 성과를 보여줬다. 또한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는 전년 대비 31%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바이두 자율주행 서비스 '아폴로'가 본격적인 투입단계에 도달했다고 보도했다.


바이두 회사 로고 출처:바이두
바이두 회사 로고 출처:바이두

8월 30일 미국 주식시장에 앞서 바이두는 지난달 30일까지 2022년 2분기 재무제표를 발표했다.

 

 

재무제표 데이터에 따르면 2분기 바이두의 매출액은 296억4700만 위안, 바이두의 순이익(비미국 범용회계기준)은 55억41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 43% 증가해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었다.

 

바이두 재무제표 출처:바이두
바이두 재무제표 출처:바이두

외부 환경 변화의 배경에는 경영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한 목적이 있으며, 더 건강한 발전 모델을 추구하는 목표가 있는 것 같다. 무엇보다 중요한 변화는 개척적 업무에서 과거에는 규모와 매출 증가를 추구했지만 오늘날에는 효율과 이익을 중요시 하고 있다. 

 

 

바이두의 재무제표를 보면 바이두도 자신의 경영기법, 특히 각종 혁신업무에서 더욱 안정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바이두, 우상향 곡선으로 계속 상승 중

 

바이두 2분기는 안심할 만한 성과다. 특히 2, 3차 곡선은 상승 기류를 나타내고 있다. 

 

 

바이두(百度)의 스마트 클라우드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31%, 전 분기 대비 10%의 증가세를 유지하며 다시 한 번 주가를 올리고 있다.

 

 

지난 1~2년 동안 빅데이터가 매우 빠르게 본격화되고, 수많은 업종이 디지털화와 지능화를 거치면서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의 독특한 속성에 의존해 제조업, 신에너지, 금융 분야 등에서 이미 벤치마킹을 많이 한 사례가 많이 들려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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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클라우드 솔루션은 전체 시장에서 3위 안에 드는 등 시장 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해 '1티어'로 자리 잡았다.

 

올해 들어 가상 인간이라는 개념이 유행하면서 수많은 다양한 생활과 서비스 장면에 활용되기 시작했다. 바이두도 추세에 맞춰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의 디지털인 플랫폼을 내놓았고, 기술력, 공정화 능력, 보안 능력 등 3차원 평가를 통해 디지털 업계 최초로 권위를 인정받았다. 바이두 측에 따르면 상대적 표준화 능력을 통해 AI 알고리즘 능력이 더해지면서 디지털 사용자 활용의 문턱을 크게 낮출 수 있고, 제작 원가를 백만 위안에서 만 위안으로 대폭 낮출 수 있다고 밝혔다.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의 성장 사례

 

이미 지난 6월 IDC 보고서에 따르면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의 AI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은 6회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바이두 자동차 아폴로RT6
바이두 자동차 아폴로RT6

스마트 클라우드 사업 호황을 제외한 스마트 교통 분야에서는 2분기 말까지 누적 계약금액이 천만위안을 넘어섰고, 바이두에이스 스마트교통 솔루션이 51개 도시에 도입돼 1년 전 20개 도시보다 커버리지 범위가 계속 높아졌다.

 

 

자율주행 부문에서도 바이두의 자율주행 서비스 브랜드인 아폴로APOLLO는 지난 몇 달 동안 집중적으로 관리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르면 바이두 자율주행 서비스 플랫폼인 자율주행 운영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돼 2분기 28만7000건의 승차 서비스가 제공돼 전년 동기 대비 500% 가까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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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30일 바이두 그룹(코드번호 9888.HK, 비두오, 이하 바이두)은 2022년 2분기 재무보고서를 발표했다. 재무제표에 따르면 올 2분기 바이두는 296억4700만 위안의 영업이익을 올려 블룸버그가 예상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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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두는 올해 7월 21일 6세대 양산형 무인차 아폴로 RT6를 발표했다. 바이두 아폴로 소속 자율주행 서비스업체인 아폴로는 6월 30일 우한시를 돌며 상용화 시범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자율주행료 지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이두의 자율주행 아폴로 주문이 100만 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두는 지난 5월 20일 충칭(重慶)에서 '자율주행차 테스트 허가'를 받은 첫 번째 업체이다. 베이징 보도에 따르면 332개의 길목에서 자동차로 이동할 수 다는 '그린라이트'를 내보였다.

 

이런 데이터와 사례들은 바이두의 잇단 실적 증가에 힘을 실어주고,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출시와 발전을 보여주며, 시장에 바이두의 기술 투입이 본격적으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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