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News

중국 대표주식 재무제표 분석

반응형

 

넷플릭스 로고 출처:바이두
넷플릭스 로고 출처:바이두

넷플릭스, 광고 달린 저가 구독 서비스 월 7~9달러 책정

넷플릭스의 광고가 붙은 저가 구독 서비스는 올해 출시되며 정가는 월 7~9달러다.이는 경쟁사인 훌루(hulu)와 월트디즈니 산하 디즈니플러스의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인 6.99달러와 7.99달러와 비슷한 수준이다. 넷플릭스의 현재 요금 수준은 경쟁이 심화되고 가입자가 계속 빠져나가는 상황에서 경영진이 신중한 접근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애플 로고 출처:바이두
애플 로고 출처:바이두

애플은 AR/VR 헤드라인을 위해 상표를 신청하고 있으며 내년에 헤드라인 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상표 출원에 따라 기대되는 AR/VR는 애플이 잠재 명칭을 신청할 것으로 보이며 2023년 출시할 예정이다. 'RealityOne', 'Reality Pro', 'Reality Processor'의 상표 신청이 여러 나라에 제출됐다. 새 로고는 애플이 자체 신청하는 대신 Immersive Health Solutions LL이라는 쉘 회사 명의로 등록돼 있다. 이들 상표 출원은 아직 승인되지 않았으며, 애플의 미래 제품에 이런 명칭이 사용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핀둬둬 로고 출처:바이두
핀둬둬 로고 출처:바이두

핀둬둬, 2022년 2분기 재무제표를 발표

재무제표에 따르면, 2022년 2분기 발표하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2분기 영업수익은 314억4000만 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으며, 미국 제너럴회계기준 하에서 보통주주에게 귀속되는 순이익은 89억 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268% 증가했다.


하이얼 로고 출처:바이두
하이얼 로고 출처:바이두

하이얼 주식 지수: 상반기 순이익 79억4900만 위안, 전년 동기 대비 15.89% 증가

재무제표에 따르면 하이얼은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07% 증가한 1218억5800만위안, 귀모 순이익은 79억4900만원으로 15.89%, 기본주당 0.85원을 각각 기록했다.


운남백약 출처:바이두
운남백약 출처:바이두

운남백약(윈난백약): 상반기 순이익 15억 위안, 작년 상반기 대비 16.72% 감소

재무제표에 따르면,. 윈난바이약은 2022년 반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5.59% 감소한 180억1700만 위안, 순이익은 16.72% 하락한 15억 위안으로 발표했다.


비야디 로고 출처:바이두
비야디 로고 출처:바이두

비야디: 상반기 순이익 35억9500만 위안, 전년 동기 대비 206억3500만 원 증가

재무제표에 따르면 BYD는 반기 기준으로 영업이익 1506억7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71% 증가, 귀모 순이익 35억9500만 위안 206.35% 증가, 기본주당 1.24원 증가를 기록했다.자동차, 자동차 관련 제품 및 기타 제품 사업의 수입은 약 1092억6700만 위안으로 130.31% 늘었고 휴대전화 부품, 조립 및 기타 제품 사업의 수입은 4.78% 하락한 410억7000만 위안으로 전체의 27.27%를 차지했다.


중국 농업은행: 상반기 순이익 1289억 위안, 작년 동기 대비 5.4% 증가

재무제표에 따르면 농업은행은 반기 매출 3876억6000만위안, 순이익 1289억5000만원, 2022년 상반기 순이자수입 3002억1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8억6200만원이 증가했으며 이 중 규모 증가에 따른 순이자수입 314억700만원, 금리변동에 따른 순이자수입 145억4500만원 등의 증가를 기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