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27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된 2022 ChinaJoy 중국 게임 개발자 대회(CGDC)가 온라인에서 개최되었다. SLG 게임의 특별 강연에서 리우저(劉哲) 베이징 에스 게임(SOULGAME) CEO는 'SOULGAME의 디자인 방법론'이라는 제목으로 게임 디자인에 대한 문제점과 경험을 공유해 게임 종사자들에게 사색과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CDGC 중국 게임 개발자 대회의 요약 내용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에스 게임(SOULGAME)의 창업자 리우저입니다. (이하 문어체로 작성)
2012년 6월 설립된 베이징 에스 게임(SOULGAME)는 카드 게임, SLG, 스포츠, 시뮬레이션, 경영, 퍼즐 등 다양한 장르를 개발하는 데 시도해 왔으며 2019년 이후에는 시뮬레이션 경영 장르에만 전념하고 있다.
에스 게임(SOULGAME)가 다른 점은 게임 제품의 디자인을 중시하는 방법론의 축적이며, 이를 통해 혁신적인 게임의 성공률을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더 잘 만들기 위해 게임 운영 뒤에 존재하는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게임 디자인 방법론을 연구하는 데에 전념하고 있다.
둘째, 비록 규모가 큰 회사가 아니지만 운영중인 프로젝트가 적지 않다. 지금 동시에 4개의 프로젝트가 운영하고 있으며, 더 많은 개발 스튜디오들이 더욱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다. 그렇게 서로 게임에 대해 이해하며, 게임 설계 디자인에 대한 공유하여 자신만의 경험을 접목하여 서로의 창의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
오늘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게임 디자인 방법론'이라고 한다. 크게 세 가지 주제로 나눠서 비전 디자인, 데이터화, 순환 체인이다.
비전 디자인은 제작자들이 입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멋진 디자인 방법이다.
두번째 데이터화, 이것은 여러분들이 접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데이터화 시도가 있을 것이다.
마지막은 순환고리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게임디자인을 잘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다음회에 계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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