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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게임

메타버스의 해석과 발전 방향, 과연 미래의 산업가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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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META+UNIVERSE에서 파생된 합성어입니다. 메타버스의 이해는 매우 중요합니다. 메타버스를 통해 우주 산업,게임,디지털세계 등 여러 산업과 전목하여 많은 산업에 경제적 기회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는 어디일까요?


메타버스의 추세와 발전
메타버스의 추세와 발전

우주 관련 산업

메타버스는 어떤 산업에 관련되어 있을까? 먼저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네 가지 방향이 있다.

첫째, 인공지능이다.

인공지능을 오랜 시간동안 개발했던 관련 종사자들은 최근 2년 사이 혁신을 시도하기 시작했고, AI를 통한 게임 스토리를 설계하는 등 메타버스를 매우 중시하고 있다.

둘째, 게임산업이다.

게임과 메타버스는 서로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게임 산업은 메타버스의 접점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세대들이 곧 직면할 새로운 문화이다. 메타버스의 환경을 보면 영상 소재와 게임 소재로 구축된 경우가 많다.

셋째, 사회 커뮤니티이다.

다음 세대에 불을 지필 수 있는 게임 플랫폼은 모두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것이 필수이다. 트래픽을 현금화해서, 유입량을 문화적 가치로 관리해야하기도 한다.

마지막은 바로 '블록체인'이다.

블록체인은 web3.0의 중요한 산물이다.

디지털 경제 가치의 인프라 구축은 사실상 블록체인 기술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발전할수록 적절한 규제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의 인식은 나라마다 다르지만 디지털 경제는 반드시 그 토대 위에서 발전한다는 인식이다.

2022.09.04 - [외국 게임] - 메타버스는 산업 변동에 영향을 미칠까?

 

메타버스는 산업 변동에 영향을 미칠까?

메타버스는 많은 산업들의 변동을 촉진시키고 있다. 메타 버스가 무엇인지? 메타버스가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산업 변동을 촉진하는 메타버스 지난 몇 십 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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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네트워크'가 디지털 경제 발전을 추진하다.

3대 네트워크란 Web1.0, Web2.0, Web3.0을 말한다. Web1.0은 통신망으로 1세대 인터넷 인프라라고 할 수 있다. 1970년부터 지금까지 4G를 포함해 5G가 통신망 기반이다.

 

Web 2.0은 정보화 네트워크로 2000년부터 시작됐다. 일례로 1995년 당시 인터넷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 있으면 엔지니어, 기술자, 과학 연구자로 여겼을 것이다. 하지만 2012년, 2013년이 되면 그의 작업이 트래픽과 관련된 것이거나 전자상거래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Web1.0과 Web2.0의 차이점은 기술에서 상업화로 넘어간 단계라고 볼 수 있다. 

 

이제 인터넷의 정의는 기술적인 측면에서 SNS, 그리고 SNS에서 전자상거래까지 올라갔고, 그 과정에서 인터넷 금융의 개념이 초보적으로 형성됐다. 네이버,카카오,다음,야후, 한메일, 유튜브,틱톡,인스타,페이스북 등 정보네트워크 플랫폼에 속하는 이들 회사는 비교적 성숙한 인터넷 프레임워크 위에서 정보를 주고받고 있으며, 항공권, 의류구매, 심지어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구매가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면서 실제로 Web2.0은 정보흐름의 중요시 여겨졌고, 자금흐름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인터넷은 인류에게 정보흐름, 물류, 자금흐름을 가져와 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제공했다.

 

하지만 Web3.0은 다르다. 블록체인이라는 단어가 탄생하면서 그 중요한 의미는 디지털경제에 있다. 웹2.0에서 숫자는 정보로서만 존재할 수 있을 뿐 상호적 가치는 없었다. Web3.0에서는, 정보 자체에 확실한 권리가 있는 가격이다. 가치가 있는 정보라는 소리이다. 바로 블록체인은 매우 중요한 기술적 가치이며, 현재 디지털 경제가 돌파해야 할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인 가치 네트워크이다.

 

반면 Web2.0은 주식을 사든 네이버 페이를 주고 사든 그 과정에서 체결된 계약은 여전히 법적 계약이다. Web3.0의 가치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계약이 일부 시장에서 법률 계약을 대체하거나 점차 공통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사실 Web3.0의 중요한 특징이자 메타 버스와 NFT가 발전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방향이다.

 

디지털 경제와 가치 네트워크는 필연적으로 발전하는 추세지만, 이 사건을 해석하는 것은 세계적으로 국가마다 다르다. 현재로서는 탐색과 정의를 모색하는 단계다.

2022.09.04 - [외국 게임] - 메타버스는 게임이 아니다! 3세대 데이터 발전이다.

 

메타버스는 게임이 아니다! 3세대 데이터 발전이다.

메타버스가 도대체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은 메타버스를 게임으로만 생각하지만, 사실 메타버스는 게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메타버스는 절대 게임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메타버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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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와 비즈니스 모델이 불분명한 단계

어떤 기술이든 발전 단계는 이론적 테크놀로지의 성숙화로 시작해서 하드웨어의 기반을 갖고 적절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량의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로 세밀하게 창조한다. 이를 통해 시장에 진입하여 컨텐츠를 만들어내며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고 문화를 창조하며, 그위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메타버스는 앞으로 상업화를 진행할 때, 과정을 간단히 말해보겠다. 인프라 구축 외에 새로운 형태의 설비가 필요하고, 그 위에 컴퓨터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말해서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시스템이다.

 

 

현재 메타버스는 어떤 단계에 있을까? 하드웨어에서 시스템, 소프트웨어,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그 동안의 발전 속도가 비교적 빠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커뮤니티와 비즈니스 모델이 마련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단계가 발전하고 성숙해지면 사회와 비즈니스 모델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밖에 없다. 그때 '레디 플레이어원'과 '프리가이' 영화와 같은 창작물을 빼놓을 수 없다. 

2022.09.01 - [외국 게임] - 메타버스, 오픈 월드를 현실화하다!

 

메타버스, 오픈 월드를 현실화하다!

2020년부터 전 세계 게임시장의 '오픈 월드'장르의 게임이 빈번해지고, 게임계의 주목을 끌며, 일부 업체가 게이머의 눈을 사로잡는 노다지 간판/블루오션으로 은근히 자리 잡았다. 2년 전 현실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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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를 디지털 경제의 현상으로 본다.

이 디지털 경제의 최하층은 숫자와 정보로 이루어져 있는데, 두 가지 방향이 있다.

 

첫째는 데이터 지능화다.

메타버스의 탄생은 많은 인공지능에 힘입어 새로운 환경을 형성하였다. 그 안에서 다양한 디지털 인간과 사용자가 만나 새로운 사회적 커뮤니티 형태를 보게 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데이터 지능의 구현이다.

그 다음으로는 자산의 디지털화이다.

그 과정에서 '생산 관계 변화'가 있었다. 메타버스 안의 사람들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메신져로 소통하지 않는 새로운 형태의 생산 관계와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지금 컴퓨터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 들었다. 관연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

 

 

메타 버스를 사회 문화적 형태의 복합장으로서 5G, 인공지능, A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와 연관성이 있고, 모든 하드웨어와 관련 있고, 블록체인과도 연관이 있고, 생물 의료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상업적 가치를 구체적으로 나타내기에 매우 복잡하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메타버스의 발전할 수 있는 방향과 전시방식은 매우 다양하기에 이글을 읽는 독자들의 시각을 한곳에 국한시키지 말고 복합화된 사회 형태를 발전시킬 수 있는 메타버스의 각도로 보기를 고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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